군위군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경북도립예술단 초청 공연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8 14:44:06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군은 지난 18일 군위전통시장 공연장에서 전통시장과 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경북도립예술단 초청 공연이 상인 등 군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공연은 전통과 문화, 예술이 살아 숨 쉬는 전통시장의 이미지 제고로 고객을 유치해 활력있는 전통시장을 조성코자 마련됐으며, 도립국악단과 도립무용단이 최고의 공연으로 전통시장을 찾은 고객들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공연을 펼쳤다.

도립국악단의 전통악기를 이용한 피리3중주, 실내악 공연과 도립무용단의 살풀이, 사물놀이, 선비춤 등 수준 높은 공연은 문화공연을 접할 기회가 적은 군민과 지역상인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큰 즐거움을 선물하며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군위군 관계자는 “전통시장과 상점가들이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인터넷 쇼핑몰 등 유통환경의 변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행사로 지역경기 활성화와 상점과 상인의 활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