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의회 주거환경개선사업 특별위원회, 제5차 회의 개최 후 건의안 채택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9-18 14:52: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동구의회(의장 박선용)는 제230회 임시회(2017. 9. 14.)에서 제5차 주거환경개선사업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종성, 부위원장 원용석, 위원 이나영․박선용․심현보․오관영․강정규)(2017. 9. 14. 목. 13:30, 특위 회의실)를 개최하고 업무보고 청취 후 질의응답을 거쳐 “대전 동구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질의과정에서 강정규 의원은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정부의 주택정책 변경에 희생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주문했으며, 이나영 의원은 소제구역 내 가양동 지역 제척 부분에 대해서 주민간 논란이 있다며 구에서 명확한 관점을 가지고 추진해달라고 당부하면서, 중단된 구성2구역에 대해서도 사업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오관영 의원은 소제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역세권 개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며 송자고택 등 산적한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원용석 부위원장의 제안설명으로 채택된 건의안은 국고보조금 상향과 주거환경개선사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실 보전 대책 마련을 담고 있다. 채택된 건의안은 9월 21일 제2차 본회의에 상정하여 통과 후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보낼 예정이다.

김종성 특위위원장은 “얼마전 이낙연 국무총리께서 소제구역 방문 후 지역 주민들의 기대와 실망감이 교차하고 있다"며,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부동산 투기와 관련 없는 서민들의 주거복지라는 측면에서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