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어린이,청소년의회」두번째 본회의 개최
이상군 | 기사입력 2017-09-18 17:15:21
【부산타임뉴스 = 이상군】 금정구(구청장 원정희)는 지난 16일(토) 금정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회 금정구「어린이・청소년의회」 본회의를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된 금정구「어린이・청소년의회」본회의에는금정구청장과 관련 부서 공무원, 금정구의회 홍완표 의장 등 7명의 의원이 함께 자리하여 「어린이・청소년의회」의원들을 격려하였다.

작년에 의결된 6건의 건의안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의 부서장들이 1년간의 추진실적을 보고하였으며, 올해 본회의에서는 △금정문화회관에서의 어린이 참여 대생 프로그램 활성화 △어린이 방과후 아카데미 프로그램 확대 및 개선 △보건소를 활용한 아동 복지 프로그램 확대 △어린이 공원 내 놀이시설 안전 관리 강화 등 8건의 건의안을 의결하였다.

금정구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들은 지난 4월 발대식 이후 5월에는 워크숍, 6월~8월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 활동을 하며 본회의에 상정할 건의안을 마련하였다.

2017년 금정구「청소년의회」의장(우소명, 부산외국어고2학년)은 본회의를 마치며 “장시간 우리 금정구 청소년의회 의원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주시고, 우리 청소년들이 우리의 의견을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우리 청소년의원들이 의원이라고 하기에는 많이 부족하고 배워나가고 있는 과정이지만, 이번 금정구 청소년의회 활동을 통해서 성장하고 있는 우리들의 목소리와 생각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 것은 큰 영광이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 참여하게 해주신 금정구와 많은 관계자에게 감사드리며, 오늘 상정․의결된 건의안들이 구정에 반영될 수 있길 바라며 우리 청소년의원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지원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정구는 향후, 어린이와 청소년들에 대한 배려와 관심을 가지고 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