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교통문화 바로 세우기”를 위한 범시민 간담회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9-21 15:06:23
【부산타임뉴스 = 김정욱】부산경찰청(청장 조현배)은 ’17. 9. 21.(목) 14:00경 부산지방경찰청에서 “부산 교통문화 바로세우기”를 주제로 한 범시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에는 공공기관, 학계, 언론계, 경제계, 종교계 등 시민단체 대표 35명이 참석하여, 부산교통의 현실과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발표 및 토론을 하였다.

※ 각 기관별 발표내용

‣ 부산지방경찰청【부산 교통문화 바로 세우기 붐조성】

‣ 도로교통공단【스마트 시대 교통문화 실태】

‣ 교통안전공단【교통문화지수 개선을 위한 실천방안】

‣ 신라대학교【법질서 준수문화 조성】

‣ TBN교통방송【부산 교통문화 바로 세우기 홍보 및 방송 방향】

‣ 부산시민운동지원센터【新 교통문화와 시민의식】


그 결과 모든 참석자가 입을 모아 부산의 교통문화 개선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을 하였으며, 이에 각 단체별 해당 분야에 대해서작은 실천과제부터 실행하여 부산의 교통문화를 바로 세우기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번 범시민 간담회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정기적(분기별)실무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각 단체별 실천과제에 대한 이행여부 점검 및 향후 발전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 향후, 교통문화 바로 세우기를 위해 부산경찰에서는

① 월별 홍보 및 단속 테마를 선정하여 맞춤형 사고예방 활동

※ 9월(스쿨존), 10월(사업용), 11월(보행자), 12월(음주운전)

② 범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UCC 공모전 개최(9.20~10.19)

③ 추석 前 붐 조성을 위한 전통시장 주변 일제 캠페인(9.27)

④ 자발적 준수의식 개선을 위한 플래카드 설치(9.27. ~)

⑤ 기획보도, 라디오, 공익광공 등 언론홍보 실시(10월~12월)

위와 같이 단속 및 홍보를 적극 실시할 예정이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부산의 교통문화를 바로 세우기 위해서는 경찰과 유관기관의 부단한 노력이 요구되나, 그 노력의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부산시민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바로 지금부터 깜빡이 켜기 등과 같이 아주 작은 배려를 실천하여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부산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당부드립니다.

범시민간담회1
범시민간담회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