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청년희망 릴레이 토크콘서트 개최
21일 오후 2시, 대전대학교 혜화문화관 블랙박스홀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9-21 16:21: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권선택 대전시장은 21일 대전대학교 혜화문화관 블랙박스홀에서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와 공동으로 기업 CEO와 대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대전시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기업의 채용 시즌에 맞춰 대전시의 취창업 정책, 대학 취업관련 프로그램 운영 등 일자리 정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취업준비생이 알아야 할 취업전략 비법, 직장생활 등 대학생활을 알차게 하면서 취업까지 연계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대~敲(고)! 취업하고~GO’를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는 안광춘 마스크팩토리(주) 이사의‘창의적 인재란,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특강과 토크콘서트, ㈜케이잡스의 취업성공패키지 홍보로 진행됐다.

또‘Good-Job 행복드림버스’에서는 인사 PR연구소 윤호상 소장의‘변화된 채용시장에서의 취업전략’ 취업설명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됐다.

특히, 권선택 대전시장이 직접 참여한 ‘토크콘서트’에는 송인성 국민은행 대전·충남 영업그룹 대표, 송영규 대전대학교 취·창업역량개발원장, 김동욱 총학생회장, 이민호 전체 학생대표자회 의장 등이 함께 참여해 청년들에게 취업의 현실과 미래 준비 등 채용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생생한 이야기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권선택 시장은 “청년 취·창업 정책을 추진하면서 설자리와 놀자리 등 청년 활동이나 복지에도 역점 추진하고 있다"며 “청년이 꿈과 미래를 실현하는 청년대전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실질적인 피부에 와 닿는 정책을 펴겠다"고 밝혔다.

송인성 국민은행 대전·충남 영업그룹 대표는 “지방대를 졸업했어도 블라인드 채용 등 스펙초월 실력중심 채용이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꿈과 열정, 도전정신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면 원하는 일자리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멋진 삶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송영규 대전대 취·창업역량개발원장은“대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면접방법, 자기소개서 작성법, 일자리 정보 등 다양한 취·창업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므로 많은 학생들의 대학 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원하는 일자리를 얻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동욱 총학생회장은 “기업의 채용정보를 알 수 있는 기업채용박람회를 많이 개최하여 지방대 졸업생 들이 쉽게 기업 및 채용정보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많이 제공하여 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민호 전체학생회의 의장은 “정부나 대전시에서 근로 장학생을 많이 선발하여 직무체험 기회와 경제적 지원을 많이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