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청소년행복캠페인‘고마워Yo' 발대식 개최
임종문 | 기사입력 2017-09-25 11:27:59

[전남타임뉴스=임종문기자]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원장 강장만)은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청소년 행복캠페인에 힘을 보태고 나섰다.

지난 8월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청소년 행복캠페인‘고마워Yo'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9월 21일 자체 발대식을 하고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청소년행복캠페인 ‘고마워Yo’는 감사와 나눔 실천을 통해 청소년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실천형 인성함양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폰에‘고마워Yo’앱을 설치한 후 하루 3가지의 감사 메시지를 작성해 가족, 친구와 공유하는 방법으로 실천하는 것이다. 

또한 수련활동 가운데‘감사박수치기’,‘감사포토엔티어링’등 감사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이 캠페인은 감사와 나눔의 생활화가 청소년의 행복을 증진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각종 연구결과들을 기반으로 기획된 캠페인으로, 현재 350여 초중고교, 청소년기관, 기업 등이 참여하고 있다.

강장만 원장은‘고마워Yo' 캠페인을 더욱 활성화하여 많은 청소년들에게 알리고, 청소년의 행복을 위해 함께 걷는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1년 내내 푸른 난대숲과 국내 최대 동백숲, 땅끝 다도해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 속에 위치한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은 완도군 군외면 삼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11개의 국가인증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보유,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