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경찰서, 민원인 힐링 쉼터 여수112카페’ 개점
임종문 | 기사입력 2017-09-25 11:38:46

[여수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22일, 여수경찰서(서장 신기선)는 청사 1층 본관에서 어르신의 일자리를 창출의 허브 역활을 하고 민원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여수 112카페’ 개점식을 가졌다.

‘여수 112카페’는 지역복지기관인 여수시니어클럽과 함께 지역사회 공헌사업으로 고령화 시대를 맞은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과 지역 어르신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노후생활 자립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개점한 카페는 여수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며, 여수시 거주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교육을 받은 어르신들을 선발했다.

‘여수 112카페’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질 높은 커피를 제공할 예정이고, 커피 외에도 제과류 등 어르신들의 생산품을 다양하게 판매해 이용하는 시민들과 직원들에게 ‘착한 소비’ 실천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신기선 경찰서장은 “전남 경찰서 최초로 생기는 ‘여수112카페’가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 방문하는 민원인과 직원들에게 휴게 공간을 제공하는 일석이조 효과가 기대된다"고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