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농특산물 제천국제한방엑스포 참가 ‘건강한 매력’ 자랑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9-25 14:29:44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9월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제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에 참가해 영주 농특산물의 건강함을 적극 홍보에 나섰다.

이번 행사에는 소백산 자락 인삼 생육 최적의 자연환경에서 재배되어 조직이 단단하고 인삼향이 강하며 유효 사포닌 함량이 높은 건강하면 떠오르는 영주의 대표 특산물인 풍기인삼과 6년 근 풍기인삼을 원료로 한 홍삼제품을 대표 주자로 내세우고 있다.

또한 영주 하수오와 가시오가피를 이용한 한약재 복합 추출물 가식성 필름형 제품과 소백산의 맑은 햇살과 바람, 기다림을 더해 만든 전통 수제 부각, 들깨 그대로의 향과 맛을 유지하기 위해 냉압착한 생들기름도 선보이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업체 관계자는 “북위 36.5도 사람을 살리는 산! 영주 소백산이 주는 자연의 선물을 홍보하기 위해 추석명절도 반납할 생각"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판로 개척과 추석명절 선물용 주문이 물밀듯이 밀려오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서울 등 대도시에서 개최되는 국내 식품박람회에 참가해 농특산물 홍보를 통한 판로 개척과 더불어 관광지, 축제도 함께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