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 함께 보내기 행사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9-26 13:17:41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과 안동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2017 추석 명절 함께 보내기’ 행사를 실시한다.

이들 두 단체는 “나누는 기쁨, 함께하는 즐거움"이라는 슬로건 아래 소외된 저소득 중증장애인과 한부모가정, 혼자 생활하는 어르신에게 이웃의 정을 나누고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

9월 26일(화) 오후 2시 송편 빚기 행사를 시작으로, 9월 27일(수) 오후 1시30분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지역 내 공공기관과 의료기관 등 자원봉사자 40여 명과 함께 145세대에 전달될 명절음식과 후원물품 전달 행사를 가진다.

전달식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경북지사, 한국철도공사안동전기사업소, 한국전력공사 경북지역본부, 한국남부발전㈜ 안동발전본부, 한전KPS 예천양수사업소, 라온치과병원, 현대자동차 안동지점, ㈜안동택시, 노벨어린이집, 명륜동적십자봉사회가 함께한다. 

전달식을 마친 후 이들은 사랑의 전달자가 돼 정성껏 준비한 음식과 선물을 각 대상자에게 직접 전달한다.

특별히 이번에 함께 진행되는 송편 빚기 행사는 옥동 주공2단지아파트 주민 및 경로당 어르신, 어린이집, 명륜동적십자봉사회와 무료급식소 조리봉사팀이 힘을 합쳐 직접 송편을 빚고 이 송편이 다음날 각 가정으로 전달돼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다.

정철환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장은 “지역주민과 후원기관, 자원봉사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명절의 정취를 느끼고 이웃사랑의 실천을 통하여 우리 주위에서 늘 함께하는 어르신․중증장애인 및 모든 분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바쁜 시간에도 불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하여 참석해주신 지역 내 기관 및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하다"며 “항상 베풀어주신 사랑이 우리지역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 믿는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