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노인복지관, 남성요리교실 ‘다함께 찬찬찬’팀별 콘테스트
조형태 | 기사입력 2017-09-27 15:51:10
【파주타임뉴스 = 조형태】 파주시노인복지관은 지난 26일 운정에 위치한 파주요리학원에서 남성어르신들과 함께 특별한 요리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요리대회는 파주시노인복지관 남성요리프로그램인 ‘다함께 찬찬찬’의 2기 ‘희망찬’ 참여자 24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팀별 콘테스트로 남성 어르신들에게 요리를 매개체로 성취감과 자존감을 향상시켜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지난 8월 1기 ‘활기찬’에 이어 2기 ‘희망찬’ 어르신들의 참여로 진행된 팀별 콘테스트는 올해 6월부터 남성요리교실 ‘다함께 찬찬찬‘에 참여해 배운 요리를 나만의 스타일로 조리해 1~7등을 선정했다.

한 팀별 콘테스트 참가자는 “이번 남성요리교실 ‘다함께 찬찬찬’을 통해 요리에 관심을 갖게 됐고 내가 직접 내 입에 맞게 만들어 먹으며 요리에 재미를 붙였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다함께 찬찬찬에 참여해 배운 요리로 가족들을 위해 집에서도 직접 요리를 하다 보니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늘어 행복한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파주시노인복지관은 지난 8월 1기 ‘활기찬’에서 선발된 5명과 이번 2기 ‘희망찬’에서 선발된 7명이 함께하는 최종 콘테스트를 10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다함께 찬찬찬 콘테스트 (1)
다함께 찬찬찬 콘테스트 (2)
다함께 찬찬찬 콘테스트 (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