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쓰레기 대란은 없다
이수빈 | 기사입력 2017-09-28 09:23:25
【고성타임뉴스 = 이수빈】정부에서는 10원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함에 따라 10일간의긴 연휴로 귀성객 뿐만 아니라 관광객 등 방문으로 쓰레기 배출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한편 쓰레기 수거처리 공백으로 “쓰레기 대란”이 우려되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고성군에서는 추석연휴를 맞이하여 연휴 10일 중 5일(10월 2일, 3일, 5일, 6일, 9일)을 쓰레기 수거일로 정하여 쓰레기 처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유례없는 장기간의 연휴로 인한 쓰레기 수거의 공백으로 “쓰레기 대란”이 우려되었으나 연휴 중 5일을 수거일로 지정하여 쓰레기를 수거함으로써 “쓰레기 대란”은 피할 것으로본다고 하였다.

또한 읍·면별 1개조씩 5개조의 기동 청소반을 별도로 운영하여 청소관련 민원해소 및 취약지역을 중점적으로 쓰레기를 처리할 예정이며, 연휴 중 쓰레기 없는 청결한 생활환경을 위해서는 쓰레기를 수거할 때만 쓰레기를 배출하는 주민의식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