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경찰, 장애인부모 상대 찾아가는 성범죄 예방교육
조진섭 | 기사입력 2017-09-28 11:11:12
【문경타임뉴스 = 조진섭】문경경찰서(서장 이희석)에서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카메라 등 이용 촬영범죄 및 성범죄 예방 관련 교육을 장애인 부모회 문경시지부를 직접 찾아가 장애인 및 부모 30명을 상대로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은 성폭력전담경찰관이 장애인 및 장애인 부모의 눈높이에 맞춰 장애인들이 유의해야 하는 성범죄 사례 및 예방법, 신고방법을 알기 쉅게 설명하였다.

강의에 참석한 김○○(여. 55세)은“장애인의 경우 외부와 단절된 환경에서 지내는 경우가 많아 성폭력 범죄가 발생하더라도 그 피해가 드러나기 어렵고 반복적으로 지속되는 특성이 있는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장애인 성범죄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경경찰은“앞으로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과 눈높이를 맞춰 소통하는 노력과 함께 장애인이 성범죄로부터 불안감을 해소해 줄 수 있는 다양한 성폭력 예방 교육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