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매 할배와 함께하는 전통문화 체험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29 09:52:24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군수 김항곤)은「할매 할배의 날」행사로 9월 27일(수) 10시 성주생활문화센터에서 금수면 관내 어르신과 중앙초등학교 학생 등 50여명이 4인 1조가 되어 “전통문화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전통문화 체험행사 내용으로 조원들이 그림을 그린 후 인사를 나누고, 비단복주머니를 만들어 덕담을 주고받으며 정겨운 이야기 꽃을 피웠는데, 체험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친손자는 아니지만 학생들의 체험을 도와주며 오랜만에 해보는 바느질에 마냥 즐거워 하셨고, 학생들은 친할매 할배를 대하듯 모르는 것을 묻기도 하고 서로 도와가며 비단복주머니를 만들었다.

행사에 참석한 할머니들은 아이들에게 바느질 법을 가르쳐 주고, 학생들은 눈이 어두운 할머니에게 실을 바늘에 끼워주며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며, 바른 인성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함박웃음을 피웠다.

체험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은 행사참여 소감문에서 “할머니께서 바느질도 가르쳐 주시고, 옛날이야기도 해주셔서 참 재미있었다"고 했다.

성주군은 격대소통과 가족공동체 회복을 위하여 「할매 할배의 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