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슬산유스호스텔‘호텔 아젤리아’GRAND OPEN
비슬산 명품 관광‧비즈니스 베이스캠프, 10월 1일부터 정상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29 14:58:43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시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29일, 비슬산관광명소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비슬산유스호스텔 ‘호텔 아젤리아’ 개관식을 진행했다.

지난해 7월 착공 후 1년 2개월 여 만에 완공한 (10월 1일부터 정상운영) 호텔 아젤리아 개관식에는 김문오 달성군수, 달성군 의회 의장,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들이 참여, 비슬산의 명품 관광베이스 캠프 출범을 다함께 자축했다.

‘호텔 아젤리아’(비슬산유스호스텔)는 비슬산 관광명소화 사업의 일환으로 비슬산자연휴양림 입구에 건립된 달성군의 역점시책이다. 건립규모는 대지면적 6,766㎡, 연면적 6,148㎡, 지하2층‧지상3층이다.

지난해 8월, 현장 터파기 작업 중 최대 직경 5m정도 되는 용알 모양의 바위가 200여 개 정도 출토되어 일명‘용의 혈(穴)이 흐르는 곳’, 즉 하늘과 땅의 에너지가 한 곳에 응축된 명당으로 판명되어 호텔 개관에 앞서 기분 좋은 길조로 여겨지기도 했다.

특히,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개관 전 문제점을 개선‧보완하기 위해 시설 모니터링 이벤트를 진행했다. 총 모니터링 참여자 532명의 설문조사 결과 참여자 86%가 보통이상으로 답변했고, 52%이상이 좋았다고 답변, 기대 이상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세부 미비점은 최단기간 내 보완하여 고객 불편함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달성군에서 건립하여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이하‘공단’)이 수탁 받아 운영하는‘호텔 아젤리아’는 청소년 지도사 고용과 특화 프로그램 개발‧운영, 청소년 사용료 별도적용, 청소년 단체 연수시 최대 50%까지 할인 적용 등으로 유스호스텔로서의 기능에도 충실하도록 운영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10월 한 달 간 객실료 30%할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개관 초기 고객유치에 힘을 쏟아 시설 홍보와 이미지 제고에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김문오 군수는“이제 관광은 물론, 대구국가산업단지와 대구테크노폴리스를 방문하는 수많은 국‧내외 기업체 바이어들을 위한 비즈니스 베이스캠프가 갖추어져 감회가 새롭다. 일반 관광숙박 뿐만 아니라 청소년 수련활동부터 기업체 연수까지‘호텔 아젤리아’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호텔 아젤리아’는 최대 304명이 숙박 가능한 총 78개의 객실과 학교 및 기업단체 연수‧연회와 예식까지 가능한 대강당(530명 수용), 중‧소회의실(70명‧40명 수용), 카페테리아, 노래연습장, 매점, 잔디마당 등의 부대‧편의시설이 들어서있다. 공단은 전문 호텔경영인을 운영팀으로 채용‧구성하여 최고의 편의성과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을 우선목표로 삼았다. 비슬산에서 뿜어져 나오는 음이온과 천연 암반수 등 이곳만의 차별성을 적극 활용하여 다시 찾고 싶은 명소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