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4개 부문 명장을 뽑습니다
지역 내 최고 기술인 가려 지역 산업 발전 기여 도모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9-29 22:42:18

[익산타임뉴스=이연희기자] 익산시가 작년에 이어 석공예, 섬유, 귀금속, 이·미용의 4개 부문에서 지역 내 최고 기술인을 발굴한다.

올해는 명장 선정을 위해 지난 8일 공고, 28일 신청을 마감하고 이 가운데 석공예, 섬유, 이미용 3개 분야에서 3명이 신청했다.

익산시 명장은 각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 소위원회 주관의 1차 서류심사 및 2차 현장심사, 익산시 명장심사위원회 주관의 면접 및 최종심사의 3단계 과정을 거쳐 11월중에 명장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익산시는 각 단계별 심사의 공정성 및 적절성 확보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특히, 석공예부문 평가배점이 너무 까다롭다는 평가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능경기대회 입상, 전시회 개최 실적, 국가기술자격 등 평가배점 취득 기준을 완화해 추진중이다.

명장으로 선정된 사람에게는 명장 인증서 및 인증 현판을 수여하며 시 홍보책자 및 홈페이지에 등재되는 등의 우대가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익산시 명장 선정 및 육성사업이 숙련 기술인들의 자부심 향상 및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고의 명장을 선정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