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장애인식개선퀴즈대회 ‘도전!골든벨’ 성황리에 마쳐
조형태 | 기사입력 2017-10-10 18:10:54
【평택타임뉴스 = 조형태】지난 9월 30일, 평택복지재단 산하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 주최로 지역 내 초등학생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 1회 장애인식개선 퀴즈대회 ‘도전! 골든벨’이 진행되었다.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고자 첫 실시된 ‘도전! 골든벨’은 장애유형과 특성에 대한 이해, 장애인 복지법과 정책 등 다양하고 폭 넓은 장애관련 퀴즈를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해소하여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개회사에 이어 본격적으로 퀴즈대회가 진행되었고, 사회자가 낭독하는 문제에 따라 참가자들의 표정에는 희비가 엇갈렸다. 성인들도 쉽게 풀기 어려운 문제가 이어졌으나 참가자들 모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문제를 풀어나가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패자부활전, 참여학생들의 신나는 댄스공연, 행운권 추첨 등으로 참여자들의 열정과 재미가 더해졌다.

이 날 퀴즈대회에서는 총 100명의 참여자 中 최후의 4인을 선정하여, 국회의원상과 시의장상·평택복지재단 이사장상을 수여하였으며, ‘농협 평택시 지부’와 ‘평택 과수농협’의 후원으로 푸짐한 상품이 함께 증정되었다. 이 날 최종 1인의 주인공은 반지초등학교 6학년 재학 중인 최연우 학생으로, 드론과 평택시장상을 수여받았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유영애 관장은 ‘앞으로도 더욱더 다양하고 참신한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의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돕고, 나아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