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황금연휴 맞아 의왕레일바이크 방문 줄이어
조형태 | 기사입력 2017-10-11 09:37:32
【의왕타임뉴스 = 조형태】지난 추석 황금연휴 기간 동안 의왕레일바이크와 왕송호수 공원에 약 10만 명의 관광객이 몰리며 큰 성황을 이뤘다.

이번 추석 연휴기간 동안 의왕 레일바이크와 왕송호수 공원을 찾은 관광객은 9만 9,773명으로 지난해 추석 연휴기간(34,248명) 보다 191%가 증가했다.

작년에 비해 관광객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원인은 수도권 내 편리한 접근성과 레일바이크·호수열차 야간운행으로 긴 연휴기간 동안 가족, 친지와 함께 찾아온 관광객들이 붐빈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아이들의 지능발달과 인지능력 발달에 도움이 되는 의왕레일파크의 멀티미디어 체험센터인‘미디어 스케치북’에도 1천 명 이상이 다녀가는 등 큰 인기를 누렸다.

이번 연휴동안 추석 당일과 연휴 마지막 주말에 가장 많은 관광객이 몰렸으며, 관광객들은 왕송호수 공원과 레일바이크를 체험하며 즐거운 가을의 추억을 만들었다.

시는 다가오는 가을여행 주간(10월 21일~11월 5일)을 맞아 레일바이크 SNS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올해 추석 연휴는 작년보다 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등 의왕레일바이크가 수도권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시설을 마련해 명품 관광지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