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포북서)
전찬익 | 기사입력 2017-10-11 14:43:01
【포항타임뉴스 = 전찬익】 포항북부경찰서(서장 박찬영)는, 10월 11일 오전 10시 30분 포항북부경찰서 회의실에서 범죄피해자심리지원 내실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

포항북부경찰서 박찬영 서장, 한동대학교 장순흥 총장, (사)포항범죄피해자지원센터 나주영 이사장 등 3개 기관·단체장 및 실무자등 20여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한동대 상담심리학 교수 등 전문인력이 범죄피해자 심리상담을 지원하고 (사)포항범죄피해자지원센터가 상담에 필요한 제반비용을 지원함으로써 범죄피해자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한다는 취지이다.

2017년 9월말 현재 포항북부경찰서 관내에서 발생한 살인, 강도, 성폭력 등 강력범죄는 50여건에 이른다. 이들 피해자 상당수가 불안감, 우울감 등 심리적 이상을 호소하고 있어 심리상담이 절실하다는 것이 경찰의 입장이다.

포항북부경찰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다수의 상담인력을 확보하고 대상에 맞는 상담 지원과 일과 후 상담이 가능하게 되어 피해자가 좀 더 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포항북부경찰서는 이번 협약 외에도 국민건강보험공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범죄피해자 건강보험 적용 홍보, 노동부 실업급여 지원,LH공사 장기 미임대주택 지원 등 다양한 범죄피해자 지원 방안을모색하고 있어 범죄피해자 지원에 대한 경찰 의지를 밝혔다.

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포북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