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손으로 그려갈 ‘오케스트라 축제’ 첫 출발
김정환 | 기사입력 2017-10-11 16:59:01
【부천타임뉴스 = 김정환】시민들의 다채로운 선율로 채워질 오케스트라 축제가 베일을 벗는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년, 이하 재단)은 이달 25일 오전 10시 30분 부천시민회관에서 ‘부천 오케스트라 네트워크 발족식’을 개최한다.

이번 발족식은 올해 첫 추진하는 ‘2017 부천오케스트라페스티벌’의 성공적인개최를 위해 열리며, 부천에서 활동 중인 오케스트라 14곳이 참여할 계획이다.

1. 하모닉스오케스트라 2. 예폼오케스트라 3. 펠리스오카리나앙상블

4. 블리스팝스오케스트라 5. 오정다운오케스트라 6. 소사필하모닉오케스트라

7. 부천S챔버오케스트라 8. 트리앤트리스 첼로앙상블 9. 아르떼 스트링 앙상블

10. 부천문화원챔버오케스트라 11. 놀라운오케스트라 12. 퍼니플루트오케스트라

13. 부천청소년윈드오케스트라 14. 올키즈관악앙상블 부천윈드림

페스티벌은 12월 1일부터 9일까지 부천시민회관과 복사골아트홀에서열릴 예정이다. 음악감독과 고문엔 각각 채은석(소사필하모닉오케스트라·놀라운오케스트라 지휘자), 이춘산(부천문화원챔버오케스트라 지휘자·부천시오케스트라연합회 회장) 씨가 나선다.

재단은 발족식에 참여하는 오케스트라 외에 ‘부천시민페스티벌오케스트라’를별도 구성해 단원을 모집하고, 정기 교육 뒤 폐막공연 연주도 추진할 계획이다. 만 19세 이상으로 부천에서 활동하고 있거나 거주하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을 맡은 문화교육팀 정진원 차장은 “올해 첫 개최하는 페스티벌은 시민들이 함께 기획하고 직접 준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민 간 화합을 이끌어내고 지속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문화특별시’ 부천으로 자리매김하는데 힘을 실을 것”이라고 말했다.

단원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bcf.or.kr) 접속 또는 문화교육팀(032-320-6363)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