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송 국제작가 초대전
이수빈 | 기사입력 2017-10-12 11:25:45
【인제타임뉴스 = 이수빈】 오는 10월 13일 오후 4시부터 인제군의 내설악예술인촌 공공미술관(관장 전동화)에서는 권오송 국제작가 초대전이 열린다. 권오송 작가는 중국의 조선족 출신의 화가로서 흑룡강대학교 예술학원 교수로 제직중이며 하얼빈의 안중근의사 기념관내 상시로 전시되어 있는 안중근 의사의 의거 현장을 표현한 작품의 작가이자 국가 1급 미술가이며 중국의 국민작가 중 한명이다.

작가로서의 그는 서양화, 수묵화, 서예의 장르를 넘나들며 구상과 비구상, 조형서예의 대가이다. 그의 60세를 맞이하여 그의 작품인생의 전환점으로 먹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독창적인 작업으로 변화를 시도 하였다.

권오송은 중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작가들과 깊은 인연을 맺어 왔으며 한중문화예술 교류에 중추적인 역할 을 해오고 왔었다. 이번 전시를 필두로 미술관과 관객들도 중국 현대미술의 중심에 서있는 작가의 작품을 통해 문화적 교감이 이루어지길 바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