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농업기술센터.옥상텃밭활용 원에화등 프로그램 인기폭발
전찬익 | 기사입력 2017-10-13 18:05:50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농업기술센터가 학교 옥상 텃밭을 이용한 원예활동 프로그램이 아이들의 상상력개발과 정서함양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대이초등학교 3학년 28명을 대상으로 옥상 텃밭을 이용해 모심기와 가지, 오이, 방울토마토, 상추 심고 가꾸기 등 원예프로그램을 운영해 선생님과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들은 자신의 텃밭에 모종을 심고 직접 물을 주는 등 텃밭을 관리하면서 작물들이 자라는 과정을 관찰했으며 특히, 직접 가꾼 채소들은 급식재료로 활용함으로써 수확하는 보람과 농업의 소중함도 느끼는 체험이 됐다.

방학이 끝난 9월부터는 무, 배추, 쪽파 등 가을 김장채소와 국화 가꾸기를 실시했다. 

지난 11일에는 직접 모심기한 옥상논밭에서 벼베기 체험과 열무 솎아내기 쪽파 수확을 하며 기르는 재미와 수확하는 보람도 느꼈다.

또한, 다육식물과 고무신을 활용한 나만의 정원 만들기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정서함양에도 큰 도움이 됐다.

원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무더위와 가뭄에도 정성껏 가꿔 온 농작물을 수확하면서 보람을 농업의 소중함을 느꼈다."며 “오늘이 최고의 날이자 소중한 하루였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는 11월중 수확한 벼를 탈곡, 건조, 도정과정을 거쳐 송편만들기 체험을 실시하고, 가꾼 가을채소를 활용해 김장담그기 체험도 진행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아이들이 애정과 각별한 관심을 갖고 열심히 프로그램에 참여해 놀랐다."며 “원예활동 프로그램이 아이들의 인성함양에도 도움이 되고 농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