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주기 진폐재해 순직자 위령제 거행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13 18:12:48
【문경타임뉴스 = 이승근】전국진폐재해자협회 문경시지부(지부장 정성국)에서 주최한 제19주기 진폐재해 순직자 위령제가 10월 13일 오후2시에 가은읍 석탄박물관 경내에 위치한 문흥사에서 거행되었다.

이번 위령제에는 고윤환 문경시장, 김지현 문경시의회 의장, 정성국 진폐재해자협회 문경시지부장을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 및 각 기관단체장과 진폐회원과 유족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내빈소개, 국민의례에 이어 고윤환 문경시장이 분향 및 강신재배 후 초헌관 헌작을 하고 정성국 문경시지부장의 아헌과 이언년 유족대표의 종헌등을 거쳐 마지막으로 유족 및 참석자들의 분향 및 헌화 등의 순서로 진행되면서 모두 957위의 진폐재해 순직자들을 추모하는 위령제가 경건한 분위기에서 치러졌다.

이날 추도사에서 고윤환 문경시장은 “산업화시대 국가와 지역의 경제발전을 위해 피땀 흘려 일하시다 순직하신 957위의 영령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며 더불어 지금도 병마와 싸우며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계시는 진폐재해자 및 그 가족 여러분들께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하였다.

진폐재해 순직자 위령제 1
진폐재해 순직자 위령제 2
진폐재해 순직자 위령제 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