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동두천시와 EM으로 교류하다!
이수빈 | 기사입력 2017-10-17 10:17:17
【인제타임뉴스 = 이수빈】인제군이 동두천시와 EM을 활용한 상호의견을 교류하며 다양한 분야의 활용방안을 모색한다.

경기도 동두천시에 근무하는 EM센터 직원 및 EM아카데미 수강생 40여명은 18일(수) 인제군 EM센터를 방문하여 농업・축산 및 생활환경 등 우리군에서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EM 활용사례와 시설을 견학한다.

특히 이날 방문단은 농약 등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EM을 활용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되고 있는‘새길EM 사과농원’을 방문하여 농업 축산 분야에서의 EM활용되는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친환경 사과의 시식행사 등을 갖는다.

전종태 환경보호과장은 “지자체간 적극적인 교류로 EM의 유용성을 널리 홍보하고 다양한 활용방법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동두천시는 2014년에 이어 2번째 방문으로 우리군의 농업 및 축산 분야에서 활용되는 EM의 우수 사례들을 벤치마킹하였으며, 우리군도 2015년 동두천시를 방문하여 생활환경 개선 분야 등에 적극 활용되는 동두천시의 EM의 우수 사례 등을 견학하고 활용법을 모색하는 등 상호 우호적인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동두천시와 EM으로 교류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