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곡면 옥계리 인문학마을 축제 성료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17 11:01:49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 고령군(군수 곽용환)에서는 10월15일 오전 11시부터 덕곡면 옥계리 마을회관에서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옥계리 인문학마을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다.

고령군 인문학마을은 올해 초 칠곡군과 정부3.0 인문학확산을 위한 MOU체결을 통해 칠곡에서 성공적으로 시행 중인 인문학마을 만들기 사업을 우리 고령군에서도 확산하여 행복한 지역공동체 확립에 그 목적이 있으며, 현재 덕곡면 옥계리 마을 외 고령군의 9개 마을에서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참여로 성공적으로 사업이 진행 중이다.

이날 덕곡면 옥계리 인문학 마을 축제는 최석훈 마을이장 겸 마을반장의 내빈소개를 시작으로 황철두 덕곡면 평생교육지부장의 환영사와 김용현 문화누리 관장의 축사, 그리고 옥계리 인문학마을 영상 소개 순으로 진행 되었으며, 옥계리 인문학마을 프로그램인 “추억의 사진전” 관람과 “행복밥상 나누기” 로 마무리 하였다.

최석훈 마을이장 겸 마을반장은 소감발표를 통해 인문학 마을만들기 사업을 계기로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이 증대 되었으며, 사업 기간 동안 많은것을 배우고, 느꼈다고 하였다.

김용현 문화누리관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이번 인문학 마을 축제를 통해 각 인문학 마을만들기 사업이 우리군에 역동적이고, 활기찬 새바람을 일으키는 아이디어 창구같은 역할을 해내기를 바란다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앞으로 나머지 인문학마을에서도 10월과 11월 중으로 각자 고령군만의 차별화 된 인문학마을 마무리 축제를 계획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