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지방세 등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전찬익 | 기사입력 2017-10-17 16:39:29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가 10월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 2개월간을 하반기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일제 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자주재원 확충을 위한 효율적이고 강력한 징수활동에 나섰다.

지방세 체납액은 8월말 기준 555억3900만원으로 지방세 285억1300만원, 세외수입 270억2600만원이며 이번 정리기간 중 목표액은 225억1300만원이다. 

특히 지방세 체납액의 23%인 자동차세와 세외수입 체납액의 73%를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관련 과태료에 대해서는 강력한 체납처분으로 번호판 영치, 차량견인, 차량공매 등을 통해 체납액 징수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체납액 징수추진단은 체납액 규모에 따라 부동산 압류 및 공매, 신용정보기관 체납자료 제공, 고액체납자 명단공개, 직장급여 및 금융재산 압류·추심, 재산조회 등으로 채권확보 등 각종 행정제재를 통해 체납액을 최소화하기 위한 체계적이고 강력한 징수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 체납액 정리기간 동안에는 체납세금 자진납세 분위기 조성을 위해 모든 체납자에게 체납고지서 발송 및 체납처분 예고문을 발송한다. 

또한, 철강경기 침체 등으로 일시적인 어려움에 처한 생계형 체납자 및 기업에 대하여는 체납액을 분납 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체납자에 대한 철저한 원인분석을 통해 상습·고질 체납자에 대하여 자진 납세의식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는 한편 지속적이고 강력한 체납처분을 실시해 공평과세와 지방재정 확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