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공공실버주택 & 노인종합복지관 건립사업기공식 개최
저소득 고령자 주거비 경감, 쾌적한 주거생활 보장으로 100세 건강시대 연다.
이태우 | 기사입력 2017-10-17 22:50:10
안동시는 10월 17일(화) 오후 2시 ‘공공실버주택 및 노인종합복지관 건립사업’ 기공식을 안동시 운흥동 사업 현장에서 갖는다.

“공공실버주택 및 노인종합복지관 건립사업"은 저소득 고령자에게 저렴하면서 쾌적하고 안락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고령화에 따른 어르신들의 건강과 여가생활, 문화활동 등 고령 사회를 대비한 사회복지 정책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특히 노인종합복지관은 안동시 지역 내 어르신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다.

안동시는 지난해 1월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공공실버주택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운흥동에 안동역사 묘포장 부지 1만여 ㎡를 확보하는 등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했다. 

또한, 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설계부터 사업승인까지 행정절차를 지난 연말 완료했다.

앞으로 들어설 공공실버주택은 지하 1층, 지상 9층 전용면적 26㎡인 영구임대주택 2개동 150세대와 주차장 등 부대시설을 갖추게 된다.

또 노인종합복지관은 지하 1층 지상 6층 연면적 3,838㎡의 규모로 프로그램실, 미디어실, 휘트니센터, 물리치료실, 운동시설, 북카페 등 운동이나 여가 시설이 마련된다.

총사업비 225억을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2019년 7월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공공실버주택 & 노인종합복지관 건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저소득 고령자의 주거비 경감과 함께 쾌적하고 안락한 주거생활을 보장하고, 100세 건강시대 맞춰 건강하고 여유로운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모범적이고 성공적인 사례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