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농어촌민박사업자 서비스ㆍ안전ㆍ위생교육 실시
최두헌 | 기사입력 2017-10-18 14:43:20
【곡성타임뉴스 = 최두헌】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18일 레저문화센터 동악아트홀에서 관내 농어촌민박 사업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농어촌민박 서비스ㆍ안전ㆍ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HR지식콘텐츠연구소 정영아 강사를 초청해 고객응대, 친절서비스, 식재료 위생관리 등 실효성 있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뤄 곡성을 찾는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안전한 민박 사업을 위해 담양소방서 박광윤 팀장을 모시고 소방시설물 안전관리, 화재발생시 대응, 소화기 사용법 등 현장감 있는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2015년 농어촌정비법 개정에 따라 농어촌민박 사업자는 매년 3시간의 서비스ㆍ안전ㆍ위생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며, 이번 교육에 참가하지 못한 사업자는 다른 시ㆍ군에서 운영하는 교육에 참석하면 이수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어촌민박 서비스 품질이 개선되어 방문객 만족도를 높이고 농가 소득향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제고는 물론 농가 소득향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고객들의 안전과 식품위생, 친절한 서비스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