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이웃과 함께 건강한 (秋)계절나기』추진
박희라 | 기사입력 2017-10-18 14:15:43
【부산타임뉴스 = 박희라】 금정구 장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종숙, 김남희)에서는 민관협력 특화사업으로 지난 17일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10세대를 대상으로 한 『이웃과 함께 건강한 秋계절나기』를 추진하였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읍면동 단위 주민 네트워크 조직으로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주민참여 사업과 지역자원 발굴 및 서비스 연계 등의 주요기능을 하고 있다.

2017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 특화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이웃과 함께 건강한 계절나기(더 시원한 여름나기, 더 풍성한 가을나기, 더 따뜻한 겨울나기)사업은 취약계층 가구에 협의체 위원들의 찾아가는 방문으로 이웃사랑을 전하고, 계절별 맞춤형 물품지원으로 경제·정서적 지원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10월 물품 지원은 풍성한 가을느낌을 전달할 수 있는 햇곡식 세트와 계절과일 및 생필품을 전달하였으며, 지원가구의 한 어르신은 “이렇게 집까지 찾아와 준것만 해도 고마운데 가을선물과 함께 찾아온 반가운 손님이라는 생각이 들고, 햅쌀로 지은 밥을 먹을 때 마다 힘이 날 것 같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또, 물품 배부에 참여한 협의체 회원은 “외롭게 사시는 어르신들을 뵙고 쌀 등을 전달해 드리고 나니 마음이 짠하면서 뿌듯합니다”라며 참여소감을 전했다.

장전2동 김종숙 동장은 여름‧가을에 이어 12월 중에도 계절변화에 맞추어 관내 취약계층에게 맞춤형 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며, 앞으로 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취약계층 돌봄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