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무허가 축사 적법화 T/F팀 공식 가동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19 12:59:45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 10월 12일 무허가 축사 적법화 T/F팀을 구성하고 팀원에 대한 인사발령을 낸데 이어 10월 18일에는 선산출장소 1층 T/F팀 사무실에서 팀원 7명이 모여 업무분담과 업무처리 방법, 향후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조만간 용역수행중인 건축사사무소를 대상으로 한 워크숍을 개최하여 현장의 애로를 듣고 해결하는 자리를 마련하기로 했다.

이 T/F팀은 그간 건축사협회와 축산단체에서 여러 차례 건의된 사항으로 유통축산과 축산담당을 T/F팀장으로 하고, 부서별 1명씩 전담공무원을 겸임 발령을 하여 지금까지 부서별 또는 직원별로 분산하여 보던 업무를 창구 일원화를 한 것으로 향후 적법화 처리에 탄력을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팀은 매주 수요일 T/F팀 사무실에 출근하여 의견 조율과 협의를 하고, 실제 업무는 현행부서에서 결재 처리하게 된다.

시에서는 그간 농가 편의도모와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읍면동을 통한 일괄 신청 접수한 총 574건에 대하여 구미지역건축사협회 소속 건축사사무소45곳에 배정하여 설계 용역 중에 있다.

한편, 무허가 축사 적법화는 향후 지속 가능한 축산업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함으로 해당 농가는 내년 3월 24일까지 건축부서에 적법화 신청(허가신청)을 해야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