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경찰서 72주년 경찰의 날, 문화의 날 맞아 봉사활동
임종문 | 기사입력 2017-10-19 16:17:13

[여수타임뉴스=임종문 기자]제72주년 경찰의 날과 문화의 날을 맞이하여여수경찰서(서장 신기선)는 10 19일 ~ 20일 전남문화관광재단 문화파출소와 함께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약자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에는 신기선 여수경찰서장을 포함한 여성청소년과, 청문감사실, 삼일파출소 경찰관들과 전남문화관광재단 문화파출소 관계자 등 20여명의 인원이 참여했다.

해당 가정은 조현병 증상을 앓고 있는 딸과 장애인 부모가 거주하고 있다, 

최근 여수경찰서와 여수시청, 여수보건소 등의 도움으로 딸은 도내 모 병원에 입원 치료 중으로 딸이 생활했던 방안 페인트 칠 및 벽화 작업을 실시하여 딸이 퇴원했을 때 예술적 치유 도모 및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내부 환경을 개선했다.

전남문화관광재단 문화파출소에서 미술 프로그램을 강의하는 박금만 화가는 가슴 아픈 사연을 듣고 봉사활동에 기꺼이 참여하게 되었고 ‘딸이 퇴원하여 안정을 되찾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내부 벽면을 디자인 했으며 증상이 호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기선 여수서장은 ‘경찰의 날을 맞이하여 뜻 깊은 자원봉사활동을 펼쳐 더욱 의미가 깊었으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약자 지원 및 보호를 위해 지역 사회를 세밀하게 살펴 소외되는 주민들이 없도록 경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으며 지역 기관․단체에서도 함께 뜻을 모아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