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제87주기 백야 김좌진장군 추모제 거행
한정순 | 기사입력 2017-10-20 08:56:14
【홍성타임뉴스 = 한정순】홍성군은 오는 10월 2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제87주기 대한독립군 총사령관 백야 김좌진장군 추모제』를 김좌진장군생가 내 백야사(사당)에서 거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모제는 모든 사람들이 참여 가능한 역사 교육의 장으로서 숭고한 넋을 기리고, 장군이 우리 역사에서 차지하는 역사적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번 추모제는 1920년 10월 21일부터 26일 새벽까지 진행되었던 청산리 대첩의 마지막 전투가 벌어진 10월 25일에 맞춰 열리는 행사로 그 의미가 더 크다.

추모제는 백야김좌진장군기념사업회 이사장 인사말씀, 국민의례, 묵념, 추념사 및 추모사, 헌화 및 분향, 추모의 글 낭독, 독립군가 제창의 순서로 진행된다.

해마다 추모 행사에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가운데 특히 관내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고, 장군의 항일무장투쟁을 전개했던 민족지도자의 정신을 배우고, 충절의 고장 홍성군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중요한 행사로 거듭나고 있다.

추모의 글 낭독 역시 백야 김좌진 장군 생가가 위치한 갈산면 내 갈산고등학교 대표 학생이낭독할 예정이며, 학생들은 장군의 업적을 마음에 새기는 것은 물론 과거 역사를 통해 현재를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분들의 참여가 가능하며, 전국적으로도 유명한김좌진 장군 생가지(홍성 8경)에서 진행되는 만큼 홍성을 방문하여 뜻 깊은 행사에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사진설명 : 제86주기 백야 추모제 당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