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홍암 나철선생 순명 101주기 추모행사’개최
박성준 | 기사입력 2017-10-20 12:39:55
【보성타임뉴스 = 박성준】보성군은 20일 홍암나철기념관에서 ‘홍암나철선생 순명 101주기 추모행사’를 개최했다.

추모제는 추진위원회(위원장 정상우) 주관으로 기관․단체장, 홍암나철선양회 회원, 나씨 종친회, 군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고 경건하게 진행됐다.

홍암나철선생 다큐 상영을 시작으로 헌화·분향, 약사·경과보고, 추모헌시 낭송 등을 진행하며 홍암나철 선생의 숭고한 삶과 애국혼을 기렸다.

선생은 1863년 벌교읍 칠동리 금곡마을에서 태어나시어 1907년 을사오적 처단을 위해 암살단을 결성하고, 1909년 대종교를 중광하여 1916년 53세의 나이로 황해도 구월산 삼성사에서 자결하기까지 독립운동을 펼쳤다.

정상우 회장은 “홍암나철선생기념관 개관 1주년과 함께 우리 민족의 정신적 지주로서 남기신 숭고한 정신과 사상을 기리고 받들며, 우리 고장이 의향의 성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지난해 선생의 순명 100주기를 맞아 홍암나철기념관을 건립하고 한국독립운동사를 재조명하며 역사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선열들의 애국‧애족정신을 계승 발전하며 의향의 성지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