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황룡강 ‘10억 송이 노란꽃’과 함께 걸어요
박성준 | 기사입력 2017-10-22 09:27:46
【장성타임뉴스 = 박성준】장성군보건소가 20일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가 한창인 황룡강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강변을 따라 황하 코스모스와 백일홍 등 화려한 가을꽃이 만개한 황룡강은 전국에서 가장 긴 꽃강으로 장성댐부터 약 13.56km에 걸쳐 꽃길이 조성되어 있어 최고의 명품 산책로로 손꼽히고 있다.

보건소는 격한 운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일상속에서 무리없이 즐길 수 있는 걷기 운동 프로그램을 매년 봄과 가을에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운동은 어르신들 역시 무릎과 허리에 부담을 주지 않고, 부상의 위험이 적은 반면 유산소 전신 운동 효과를 주기 때문에 지역 어르신들에게 적극 권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걷기대회에 참여한 어르신은 꽃이 펼쳐진 시원한 강변길을 따라 걸으며 평소보다 많은 운동량을 소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성군 보건소장은 “안전사고 없이 걷기 프로그램을 마무리 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하다”며 “올바른 자세로 걷는 운동방법을 더욱 알리고 주민 스스로 질병을 예방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보건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