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행정 건실화를 위한 건축사간담회 개최
한정순 | 기사입력 2017-10-22 15:03:55
【청주타임뉴스 = 한정순】서원구(구청장 신동오)에서는 건축업무 담당자와 건축사간 소통을 통한 업무개선을 위하여 청주지역 건축사회와 간담회를 10월 20일 개최하였다.

간담회에는 청주지역 건축사회 건축사, 서원구청 건축과 직원 등이 참석하여, 건축관계 법령 문제점과 건축사회의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에 대하여 서로의 의견을 나눔으로써 실질적으로 건축행정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견을 도출하였다.

간담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다중주택의 불법취사시설설치 방지를 위한 감리업무철저요청, 주차공간 부족문제는 청주시 주차장조례 개정추진, 여성친화도시를 위한 여성친화형 건축물설계 추진 등이다.

한편 간담회에 참석한 A건축사는 행정기관과의 유익한 소통의 시간이 되었으며, 민원해소 등 건축행정에 적극 협의 및 협조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백두흠 건축과장은 “관내 건축행정이 발전되기 위해서는 구의 건실한 건축행정은 물론 건축사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야 가능하다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구의 대민 건축행정 서비스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