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전주시장, 토박이 기업 기(氣) 살리기 나서
23일 삼양화성 전주공장 방문
이연희 | 기사입력 2017-10-23 16:05:45


[전주타임뉴스=이연희기자] 김승수 전주시장이 23일 기업 기(氣)_살리기 프로젝트로 삼양화성 전주공장을 방문해 기업경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삼양화성은 지난 1989년 설립 이후 전주시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발전의 교두보 역할을 해왔다.

전주시민 130여 명을 고용한 중견기업이자 폴리카보네이트라는 고기능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수지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지난 1989년 설립 이래 1년 365일 24시간 쉬지 않고 불철주야 지역경제를 이끌어온 ‘불이 꺼지지 않는 공장’으로 잘 알려졌다.

김 시장은 이날 전주시민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큰 기여를 해온 삼양화성의 경영진에 감사를 표했다.

또, 팔복동 산업단지 조성 초기부터 지역대표기업으로 뿌리내린 기업이 앞으로도 흔들림 없이 전주의 으뜸 향토기업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로 했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해부터 지역기업 살리기 프로젝트를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기업 현장을 방문해 기업성장의 걸림돌이 되는 현장 애로사항 해결에 주력했다.

그 결과 불필요한 규제를 없애기 위해 3건의 조례를 개정하고, 기업현장의 요구에 따라 중소기업 수출예산을 지난해보다 10배 늘렸다.

또, 기업성장의 걸림돌이 되는 규제개선을 위해 기업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해 중앙부처에 방문 건의하는 등 소통 정책을 펼쳐왔다.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열기 위해 기업의 해외수출을 가로막던 도시계획시설을 해제해 노후시설을 개선토록 했다.

전주시 중소기업지원사무소 관계자는 “경제를 살리고 지역기업을 살리기 위해 일일이 찾아다니며 그들의 작은 애로사항이라도 청취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며 지역 기업 지원을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