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7전국주민자치박람회’ 경기도 내 최다 진출
김태훈 | 기사입력 2017-10-24 08:46:49
【고양타임뉴스 = 김태훈】고양시(시장 최성)는 ‘2017년 제16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우수사례’에 관내 4개동(신도동, 고양동, 화정2동, 정발산동)의 본선 진출이 확정돼 경기도 내 시군 중 최다 동(洞)이 진출하는 성과를 보였다.

행정안전부, ㈔열린사회시민연합, 전라남도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주민자치박람회는 오는 26일(목)부터 29일(일)까지 4일간 전라남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된다. 지난 8월 전국 383개 주민센터의 공모신청 후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심사의 치열한 경쟁을 거쳐 최종 64개 동 주민센터의 출전이 결정됐다.

고양시는 관내 풍산동이 지난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수상 성과가 좋았으며 올해에도 분야별로 고르게 우수사례로 인정받아 본선 경쟁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주민자치 우수사례 공모는 ▲주민자치분야 ▲센터활성화분야 ▲지역활성화분야 ▲평생학습분야 4가지로 분야로 진행됐으며 고양시의 경우 주민자치분야 고양동, 센터활성화분야 신도동, 화정2동, 지역활성화분야에 정발산동이 선정됐다.

특히 시는 지난해부터 이 대회와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을 연계 추진, 최성 고양시장과 주민자치위원 300여 명이 대회 현장을 직접 관람하며 타시·군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고양시 출전 동 홍보부스를 집중 응원하는 등 분위기 상승을 통한 수상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12일 개최된 ‘경기도 주민자치대회’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사진은 2016년도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