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풍기인삼 명품화 위한 컨퍼런스 성료
송용만 | 기사입력 2017-10-24 10:22:35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2017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가 21일부터 29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22일 풍기읍사무소에서 재외동포와 함께하는 원코리아 온누리페스티벌 특산품 명품화 전략 모색 및 판로개척 컨퍼런스 가 개최됐다.

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이창구) 주최, (사)원코리아(이사장 김희정)가 주관하고 영주시와 선비포럼에서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인삼축제 20주년을 맞이하여 풍기인삼의 세계화 원년을 선포하고 세계인삼엑스포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외동포와 선비포럼 회원, 출향인사들과 지역민 150여명이 참가한 이번 컨퍼런스는 박재훈(PR컨설팅) 대표의 지역특산품의 6차 산업 플랫폼 기반구축 전략 모색을 위한 ‘통합적 마케팅 전략과 제안’ 특강 등 전문가 강의로 진행됐다.

이어 영주 특산품의 명품화전략 및 홍보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갖고 풍기인삼 등 지역 농특산물의 효과적인 마케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지역의 문화와 자연, 그리고 특산품 등 많은 자원들을 어떻게 활용하고 발전시켜 나아가야 하는지 좋은 의견을 부탁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영주시 발전을 위해 역량을 결집하고 지역이 발전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해주길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사)원코리아는 지난 5월 다문화 및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후원 물품을 전달한데 이어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영주시다문화가정 및 저소득학생 5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150만원을 전달하는 등 고향사랑 나눔으로 큰 박수를 받았다.

(사)원코리아는 재외동포들과 함께 하는 글로벌 코리언 문화공동체로서 한국의 문화를 나눔으로 세계평화에 기여하는 비영리 민간단체로 운영되고 있으며 김희정 대표는 영주시 홍보대사로 힐링도시 영주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다양한 대외 활동을 통해 홍보 메신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