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공동주택 개인하수처리시설 관리자 교육 실시
김민규 | 기사입력 2017-10-25 10:50:10
【인천타임뉴스 = 김민규】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24일 공동주택에 설치된 대용량 정화조의 예방적 관리체계 마련을 위해 관내 공동주택 관리소장 및 입주자대표 148명과 분뇨수집·운반업체 대표자 6명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개인하수처리시설 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개인하수처리시설 관리 전문가인 강진무 대표를 초빙하여 개인하수처리시설 운영·관리 방법 등 현장에서 접목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유용한 교육을통해 공동주택 개인하수처리시설 관리자들의 역량을 한층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개인하수처리시설의 정의 ▲개인하수처리시설 관리 운용 방법 ▲정화조 청소기준 및 방법 ▲정화조 등 관리자의 준수사항 ▲기타 법령에 관한 사항 등이다.

교육에 앞서 구 담당자는 정화조 청소 전·후에 청소차량 후면 계량기 눈금 확인을 통한 청소요금 분쟁 해소 및 정화조 청소서비스 개선을 위해 구 홈페이지에서 상시 실시하는 만족도조사 참여 등을 홍보하였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관리자들이 육안으로 점검하는 방법 등을 알게 되어 상시 관리체계 구축 및 안전사고 예방에도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계양구, 공동주택 개인하수처리시설 관리자 교육 실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