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내면 자매결연기관 종암동 역사문화탐방 방문행사
최동순 | 기사입력 2017-10-28 12:23:00
【횡성타임뉴스 = 최동순】둔내면 이장 및 기관․단체장은 10월 30일에 둔내면과 자매결연을 맺은 성북구 종암동을 방문해 역사문화탐방을 실시한다.

이번 방문은 문화적·역사적 탐방을 통하여 마을을 심도 있게 이해하여 양 마을간 융화의 장을 마련하고, 경제적·사회적 교류에서 벗어나 문화적·역사적 이해를 토대로 한 지속가능한 상생교류 및 지역공동체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종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양승훈)는 둔내면 이장(25명)과 기관단체장, 주민자치위원(15명)을 초청해 성북구의 유서 깊은 역사․문화적 장소 탐방을 진행한다. 주요 일정은 종암동 청사견학, 성북구청장 둔내면민 환영 오찬, 성북구립미술관 방문, 심우장 및 한양도성, 길상사 등을 견학한다.

둔내면과 종암동은 2015년 11월 30일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매년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다. 올해 종암동 청소년과 주민자치위원들은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면민체육대회, 체험활동 등 둔내면을 4차례 방문했으며 둔내면에서도 종암동 북바위축제를 방문한 바 있다.

송영국 둔내면장은 “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해서 상호간 많은 방문을 통해 지역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번 방문을 계기로 둔내면에도 종암동 주민자치위원을 초청해 둔내지역 탐방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