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구 환경관리원, 부패․공익신고 교육 실시
한정순 | 기사입력 2017-10-29 10:00:05
【청주타임뉴스 = 한정순】서원구는 지난 27일 휴암동 푸르미공원 시민홍보관에서 소속 환경관리원 및 관계 직원 65명을 대상으로 매월 실시하는 안전교육과 함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부패공익신고 활성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동절기 대비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복무기강을 확립하고 최근 대두되는 각종 비리, 비위에 대한 경각심과 그에 대한 부패공익신고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실시되었다.

이 날 교육에서는 △공익신고로 인한 우리 사회의 변화사례 △신고자에 대한 보호와 보상제도 등 실제 사례 위주로 알기 쉽게 제작한 영상물을 시청하여 교육의 집중도를 높이고 부패공익신고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서원구 환경관리원 이 모씨는 “안전교육과 더불어, 짧은 시간이지만 부패나 공익신고가 정확히 무엇인지 중요한 요점만 알 수 있어 유익한 교육이었다”며 “본인도 잠재적 신고자로써 양심을 지키고 주변을 살피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