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강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관악구청장기 태권도경연대회 성료
장하나 | 기사입력 2017-10-29 20:53:04

사진=장하나 기자

[서울타임뉴스=장하나 기자] 제20회 관악구청장기 태권도경연대회 "가 10월28일 토요일을 맞아 남강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성황속에 개최됐다.

지난해 구청장기 대회를 개최해 지역 태권도 수련인들의 교류의 장을 연 관악구태권도협회는 올해20회 대회를 통해 구청장기 대회를 협회의 최고 행사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이날 대회에는 관내 35개 참가팀을 비롯하여 학부모 포함 2,500여 명의 열띤 응원속에 품새, 태권체조, 겨루기,격파 등 종목에서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높고 푸른 하늘이 끝없이 펼쳐지는 상쾌한 가을을 맞이해 우리구 태권도 동호인 여러분들이 함께하는 제20회 관악구청장기 및 협회장기 태권도 경연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으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대회 준비를 위해 수고한 박재완 회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박재완 관악구태권도협회장은“태권도는 우리나라의 국기(國技)이며 강인한 신체를 바탕으로 예와 절제를 익히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 할 수 있는 더 없이 훌륭한 무예로서 승패를 떠나 따뜻한 사랑과 우정을 나누는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관악구협회는 보다 많은 지역 태권도인들의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 구청장기 대회를 선수들만이 즐기는 대회가 아닌 학부모 경품추천 등을 도입해 전 가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