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찾아가는 어린이 性인형극 공연 전개
한정순 | 기사입력 2017-10-30 08:20:44
【홍성타임뉴스 = 한정순】최근 아동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홍성군은 지난 4월부터 어린이집․유치원으로 「찾아가는 性 인형극」 교육을 전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홍성 성․가정폭력 통합 상담소」와 「홍성생태학교 꿈 인형극단」이 연계 협력하여 추진하고있는 이번 교육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 및 올바른 성 정체성 확립․형성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올해는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4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임신과 출산 그리고 아동성폭력 및 성추행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등의 내용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진행되고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의 프로그램으로 평가된다.

군 관계자는 “아이들이 자신의 몸이 매우 소중함을 알고 스스로 지키고 표현할 수 있도록 경각심을 심어주는 예방교육이 중요하다”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성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위험상황 시 올바른 대처방법을 습득하고바람직한 성 개념을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