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청년창업 성공사례 주제 고용포럼 세미나 개최
김성호 | 기사입력 2017-10-30 10:49:40
【울산타임뉴스 = 김성호】울산 북구(구청장 박천동)는 30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년고용 확대를 위한 청년창업 성공사례'를 주제로 북구 고용포럼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주제발표를 맡은 울산청년창업센터 송봉란 센터장은 ▲울산 지역 창업 지원사업의 발전 과정 ▲지역 대표 창업기업 성공사례 ▲톡톡스트리트 입주기업 성공사례 등을 발표했다. 또 창업 과정에서 대표들이 흔히 하는 실패 원인도 함께 다뤄 청년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실패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위원들의 자유토론에서는 청년 창업을 뒷받침할 수 있는 제도적 지원방안과 다양한 창업 아이템 발굴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박천동 북구청장은 "구글, 애플, 알리바바 등 오늘날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세계 기업의 시작은 작은 창업 기업이었다"며 "이번 세미나에서 나온 좋은 의견은 우리 북구의 청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올해 고용노동의제를 '청년 고용확대'와 '아르바이트 청소년 보호'로 정하고, 각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