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접읍 복지넷, 복지허브화 벤치마킹&워크숍 성료
조형태 | 기사입력 2017-10-30 13:52:23
【남양주타임뉴스 = 조형태】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천용), 진접읍 복지넷, 진접오남희망케어센터, 희망나눔릴레이 지원단, 희망복지지원단은 지난 27일 동해시 발한동과 강릉시 일원에서 복지허브화 선도지역 상호 벤치마킹 및 민․관 합동 워크숍을 실시했다. <

이날 복지허브화 벤치마킹에서는 ‘2016년 복지허브화 서비스제공분야 대상’을 받은 강원도 동해시의 노하우를 전수받고, 선도지역 사업추진시 상호 장점을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또한 워크숍은 복지넷 위원과 관계 공무원, 진접오남희망케어 직원 등 45여명이 참여하여 2017년 복지넷 활동에 대해 토의하고, 위원간의 화합과 관련 기관․단체 간 협력을 강화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정동심곡항부채길를 함께 걸으면서 그동안의 피로를 풀고 힐링의 시간을 가졌으며, 오르막길을 걸을 때는 먼저간 사람이 뒤에 오는 사람의 손을 잡아주면서 ‘서로 도와가며 함께하면 더 잘할 수 있다’라는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인애 희망복지과장은 ‘선도지역간의 상호 벤치마킹은 아마 전국 최초 일 것 같다.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발한동 관계자분들게 너무 감사하다. 오늘 배워가는 노하우를 우리읍에 접목시켜 진접복지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