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과 사천지역 학부모가 함께한 경남교육이야기
이정표 | 기사입력 2017-10-30 17:56:20
【사천타임뉴스 = 이정표】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규)은 27일 남일대 엘리너스호텔에서 교육감과 관내 초·중·고교 학부모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교육에 대하여 소통하고 지역의 교육 이야기를 나누는 학부모 네트워크 사랑방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다양한 생각을 가진 학부모와 교육감과의 직접적 대화를 통해 경남교육 정책과 지역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부모가 직접 경남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1부‘윷놀이로 알아보는 교육감 생각 엿보기’에서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교육감의 교육철학과 비전을 알아보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어서 제2부‘지역교육이야기’에서는 사천지역의 교실수업 변화, 안전한 교육환경,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 학교폭력예방과 인성교육, 민주적 학교문화 등의 주제를 중심으로 70분에 걸쳐 교육감과의 질문과 토론이 있었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이 사천교육에 대해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아울러 사천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에 대하여 다시 한 번 확인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박종훈 교육감은 "사랑방이 지역교육청과 학교 단위에서도 활발히 이루어져 다양한 경로로 학부모와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의견을 교육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