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RC 학생들 “지역사회와 함께해요”
‘세상행복 프로젝트’로 다양한 참여, 봉사활동 전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0-30 19:24: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가 운영하고 있는 RC 프로그램의 소속 학생들이 다양한 사회 참여와 봉사 활동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

충남대 RC 소속 학생 24명은 지난 10월 28일(토) 지역아동 보호시설인 ‘천양원’의 중고등학생 11명과 함께 역사 관련 영화를 관람했다. 영화 관람이 끝난 뒤에는 충남대를 찾아 캠퍼스 투어와 대학 소개, 레크케이션 활동 등을 진행했다.

충남대는 이날 교육봉사 활동에 이어 11월 11일, 가나안농군학교에서 친환경 농장실습을 펼칠 정이며, 수시로 지역 내 사회복지 시설 등에 봉사활동을 참여하는 등 지역 사회에 함께하는 대학의 구성원으로서 봉사와 사회 참여를 실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3월 발족한 충남대 ‘RC 프로그램(Residential College)’은 18개 학과의 신입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학습과 생활을 결합하는 신개념 인재양성 시스템이다. 참여 학생들은 출신 지역에 상관없이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교양과 전공 수업 외에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