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미니수박 표준재배기술 매뉴얼 최초 제작
- 육묘에서 수확까지 종합 재배기술 수록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10-31 08:50:18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차선세)은 미니수박에 대한 육묘에서 수확까지 전 과정을 수록한 표준재배기술 매뉴얼 을 전국에서 최초로 제작 발간했다.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는 등 핵가족화로 수박 소비패턴이 한 번에 먹을 수 있고, 쓰레기 발생량이 적어 편리한 소형과를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 미니수박을 몇 년 전부터 일부 지역 농가에서 도입하여 재배하고 있다, 

문제 발생시 적용할 만한 마땅한 지침서가 없어 어려움을 겪어 왔다.

따라서 수박연구소에서는 지난 몇 년간의 시험연구와 농가 현장 컨설팅 등을 통해 얻어진 자료와 노하우를 중심으로 재배농업인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재배기술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미니수박 표준 재배기술 매뉴얼을 발간하게 됐다.

본 매뉴얼은 미니수박에 대한 재배․생태적인 특성은 물론 육묘․생육관리 그리고 토양 및 병해충 관리 등 육묘에서 수확까지의 전반적인 다양한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충북도 농업기술원 수박연구소 정택구 팀장은 “책자의 내용이 아직까지 미흡한 부분이 많지만, 앞으로 심도 있는 연구와 현장에서 수집된 자료들을 좀 더 보완하여 계속 업데이트 해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