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양파재배 농업기계과정 교육 추진
구문회 | 기사입력 2017-10-31 11:31:41
【거창타임뉴스 = 구문회】거창군(군수 양동인)은 10월 30일 양파재배 농업인의 양파정식기 취급조작능력을 향상시키고 농번기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신원면 원동들 양파재배지에서 양파정식기 시연회 및 현장이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양파정식을 앞두고 교육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시기에 맞춰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했다. 신기종 농업기계 취급조작 교육과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동시에 진행해 농업인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그동안 양파 정식은 사람이 쪼그려 앉아 구멍이 뚫린 비닐에 손으로 하나씩 모종을 심고 흙을 덮어야 했다. 한 사람이 1,000㎡(300평)의 밭에 정식하는 데 50시간이 필요했지만 양파정식기로 작업 시 2시간으로 작업능률을 높이고 육체적인 노동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양파재배에 기계화가 이뤄지면 “농가의 부족한 일손과 경영비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소득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농번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모든 농기계교육 과정에 안전교육을필수로 진행해 안전하고 행복한 농촌 이미지 제고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