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재배 일손 덜어줄 기계화 수확 연시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31 11:15:17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고령군(군수 곽용환)은 10월 30일 우곡면 포리 논 콩 재배단지에서 콩 재배 농가 및 관계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콩 기계화 수확 연시회를 가졌다.

이날 연시회에서는 콩 수확 전용 콤바인을 이용한 수확 시범을 보이고, 콩 재배과정에서의 문제점과 대책 등에 관한 현장 토론과 작황 평가 등이 이어졌다.

이번 연시회에 선보인 콩전용콤바인은 1일 10,000㎡까지 수확이 가능하고, 인력대비 60배이상의 수확 능력을 지니고 있어 수확작업에 노동력이 집중된 콩 재배에 획기적으로 노동력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

이번 수확 연시회는 쌀 과잉공급에 따른 쌀 가격 하락과 재고 증가로 벼를 대체할 수 있는 콩 등 대체 작물 재배를 유도해 쌀 재고량을 줄이고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시연회에 참석한 곽용환군수는 “벼 재배면적을 연차적으로 줄여 콩, 사료작물 등 대체작목 재배를 유도하고, 임대농기계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파종부터 수확, 가공까지 콩 재배 전과정을 기계화하여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인력난 해소 및 생산비 절감으로 농가의 경영안정 및 소득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