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조치원읍 복컴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디엔비 건축사사무소 ‘WE-CLOUD(Weaving Cloud)’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02 10:57:32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조치원읍 제2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사업 설계공모에서 ㈜디엔비건축사사무소의‘위-클라우드(WE-CLOUD)’를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 WE-CLOUD(Weaving Cloud)는 ‘엮다, 짜다’란 의미를 가진 weave를 사용하여 공원의 자연과 도시를 엮고, 누구나 쉽게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얻을 수 있는 Cloud를 조합하여 만든 디자인 컨셉

시는 이번 설계공모 심사에서 제로에너지 도입 등 환경 친화적인 계획 적용과 사업부지의 효율적인 활용 및 조치원청춘공원과의 연계성과 이용자의 편의증진을 고려하여 작품을 선정했다.

당선작으로 선정된‘위-클라우드(WE- CLOUD)’는 심사에서 자연과 도시의 소통공간을 조성하는 랜드마크적 공간활용, 이용자 동선과 기능배분을 통한 접근성 및 편의성을 잘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노동영 행정도시지원과장은 “조치원읍 동·서 지역의 조화로운 균형발전을 유도하고, 문화·체육 등 복합용도의 복컴 건립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주민 의견수렴을 위해 7일부터 13일까지 시청 및 조치원읍사무소 로비에 당선작을 전시하고, 당선안을 토대로 기본·실시 설계를 실시하여 2018년 8월까지 설계를 마무리하고, 2020년 9월까지 건립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